주제
장애인통합교육의 배경과 주요원리에 대하여 논하시오
서론
통합교육에 대한 개념정의는 학자들마다 약간씩 다르게 나타나고 있으나 대부분 일반교육과정에 특수아동을 포함시키는 것을 공통으로 한다. 우리나라 특수교육진흥법에서는 통합교육이란, 특수교육 대상자의 정상적인 사회적 능력의 발달을 위해 일반하교에서 특수교육 대상자를 교육하거나,
<중략>
본론
■ 통합교육의 이념 및 역사
통합교육을 우리나라 “장애인등에대한특수교육법” 제1장 제2조에서는 ‘특수교육 대상자가 일반학교에서 장애유형ㆍ장애정도에 따라 차별을 받지 아니하고 또래와 함께 개개인의 교육적 요구에 적합한 교육을 받는 것을 말한다’ 라고 정의하고 있다. 또한 동법 제21조에 이러한 통합교육의 이념을 실현하기 위하여 학교장의 노력과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