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허풍광고와 허위광고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설명하고 사례를 들어 기술하시오
1. 허풍광고의 정의 및 개념
2. 허풍광고와 허위광고의 차이점
3. 허풍광고의 사례
4. 허풍광고에 대한 본인의 견해
서론
요새 한국은 허풍의 시대라고 불러도 과언이 아닌 듯하다. 과자는 질소로 가득 차서 실제 내용물은 얼마 되지도 않고 가족 외식을 위해 ‘맛집’을 검색하면 광고 블로거들의 포스팅만 가득하다.
<중략>
본론
■ 광고의 원칙과 ‘부당성’ 판단
광고의 기본 원칙에 따르면 소비자는 자기가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 또는 용역에 관하여 알 권리가 있고 공급자는 자기가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 등에 관해 소비자에게 알릴 권리가 있는 동시에 또한 알려주어야 할 의무가 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