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STP의 개념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2) 표적시장의 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 래미안 : 브랜드 소개
■ STP 전략
본문 내용
시장세분화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시장과 소비자에 대한 개념 파악이 선행되어야 한다. 먼저 시장은 생산자와 소비자가 제품 및 서비스를 서로 교환하는 장소를 나타내며, 마케팅에서의 소비자는 제품을 구매하여 사용하는... (중략)
■ STP의 개념
1) 시장세분화(segmentation)
신제품을 통해서 진입하고자 하는 시장은 경쟁제품, 고객의 니즈, 인구 통계, 소비자 태도 등 매우 복잡하게 세분화되어 있다. 따라서 기업에서는 출시 전에 시장을 명확히 파악하고, 경쟁제품과 자사제품의 위치를 선정하여...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