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상담의 과정 및 유형에 대해 기술하고, 교실에서 문제 행동을 보이는 유아에 대한 지도 방안을 기술하시오.
1. 아동 상담의 과정 및 유형에 대해 기술하시오.
2. 교실에서 문제 행동을 보이는 유아에 대한 지도 방안에 대해 상세히 기술 하시오.
3. 본인의 의견 및 견해는 결론 부분에 꼭 기술하시오.
서론
상담이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 전문적 훈련을 받은 사람과의 대면관계에서, 생활과제의 해결과 사고, 행동 및 감정측면의 인간적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학습과정이다. 인간의 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시간의 흐름과 함께 변화가 수반되는 것이 상담이기 때문에 과정 없는 상담이란 존재할 수 없다. 그러므로 상
중략
본론
■ 아동상담의 일반적 과정
1) 상담 초기 단계(상담관계의 형성)
상담의 초기단계에서는 상담목표의 달성을 위한 상담방향이 결정된다. 상담자는 초기단계를 평가과정의 연장으로 생각해야 한다. 부모와의 부가적 만남, 아동과의 상호작용, 지속적이고 세심한 아동관찰을 통해 아동의 문제를 유발시켰던 주요 갈등의 근원은 무엇이며 이러한 갈등을 지속시키고 있는 환경은 무엇인지에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