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와 학교사회복지사에 대해서 법제적인 특성에 대해서 설명하세요.
1. 법제 중 학교사회복지가 가능하게 하는 점에 대하여 제시할 것(구체적 조항보다는 법명과 내용)
2. 법제 중 학교사회복지사에 대한 언급하는 내용을 제시할 것(구체적 조항보다는 법명과 내용)
3. 학교사회복지와 학교사회복지사에 대한 법제적인 문제점 제시
서론
학교사회사업이 시작된 1900년대 초에는 가정과 학교를 연계해주는 방문교사의 역할에 초점을 두어 학교사회복지를 정의하였으나, 1900년대 중반부터는 학교부적응 학생의 심리치료와 사회기능 향상에 초점을 둔 정의가 보편화되기 시작하였다. 이후 1970년대부터는 생태체계학의 영향으로 인해 학생-학교-가정-지
중략
본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