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기업이 어떠한 사업영역에서, 어떠한 부가가치창출 활동에서, 그리고 어떠한 판매시장에서 제휴를 하는 것이 자신에게 의미가 있는지는 본질적으로 기업이 추구하는 전략적 목표에 달려 있다. 근본적으로 제휴를 통해 기업의 성과가 향상된다면, 전략적 제휴를 맺는 것이 뜻이 있을 것이다. 사실 다양한 형태로 이루어
중략
본론
■ 전략적 제휴의 개념
전략적 제휴란 기업 간상호 협력 관계의 유지를 통해 여타 기업에 대하여 경쟁력의 우위를 확보하려는 경영전략으로,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기술, 생산, 자본 등의 기업 기능에 두 기업 이상이 제휴하는 것을 뜻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