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코로나19로 새로운 청소년 활동의 변화와 그 대안으로 활용되는 비대면 청소년활동에 대해 조사하고, 새로운 환경 변화속에 학습자가 생각하는 청소년지도자가 갖춰야할 역량 3가지를 제시하시오.
서론
온라인 중심의 청소년활동은 지금까지 한계로 인식되던 제한된 청소년 중심의 활동과 참여를 뛰어넘어 다수의 청소년에게 친화적인 참여 공간에서 능동적 시민으로서 성장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이후에도 청소년활동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전환해야 한다는 주장도 제기되고 있다. 그런
중략
본론
■ 코로나19가 초래한 청소년활동의 변화
코로나19는 전 세계를 대혼란에 빠지게 했다. 2020년 3월 12일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로 인한 세계적 대유행(팬데믹)을 선언하였고, 그로부터 많은 시간이 흘렀다. 새로운 감염병의 등장으로 우리 일상의 모든 것은 바뀌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정부에서는 고강도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시행하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