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교재 중 두 권을 선택하여 한글 자모와 그 발음 교육을 위해 교재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비교하여 기술하고,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해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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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한국어 교재 중 두 권을 선택하여 한글 자모와 그 발음 교육을 위해 교재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비교하여 기술하고, 어떤 문제점이 있는지 분석해 봅시다.
서울대 "한국어 1" / 연세대 "연세 한국어 1"
목차
서론
본론
■ 사회국가원리의 헌법적 의미
참고문헌
본문 내용
서론
발음 교육은 문법 교육이나 어휘 교육과 비교해 한국어 교육에서 차지해 온 비중은 상대적으로 그다지 높지 않다. 최근의 언어교육은 의사소통적 교수법을 중시하여 발음이 틀려도 의미만 전달되면 무방하다는 방향으로 흘러가고 있어서 정확하고 체계적인 발음 교육을 간과하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외국어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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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서울대 ‘한국어 1’ / 연세대 ‘연세 한국어 1’ 비교
1) 교육 목표
한국어 교육의 궁극적인 목표는, 대상이 누구이건 어떤 분야에 있건 어느 나라 출신이건 ‘한국어를 잘하는 것’이다. 서울대 ‘한국어 1’과 연세대 ‘연세 한국어 1’은 교육 목표 면에서 다소 차이가 있다. 전술한 2가지 교재는 교육 목표에 대하여 분명하게 밝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