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는 학교의 역할에 큰 변화를 야기하였다. 학습보다는 방역에 주안점을 둠으로 인해 가장 큰 변화는 기본 대면수업에서 비대면수업으로 변화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맞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변화는 학교의 기능인 배움, 사회화, 작업 및 사회적 실천 등이 제대로 기능할 수 없게 하였다. 현재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대두되고 있는 문제들 중 가장 시급하게 해결해야 할 문제와 그 이유가 무엇이며, 학교사회복지사로서 어떠한 역할 및 개입을 할 수 있는지 서술하시오.
- 본인이 생각하는 가장 시급한 문제와 그 이유
- 학교사회복지사로써 개입방법 (본인의 생각 및 아이디어 위주로 작성)
서론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확진자 수가 3천만 명을 훌쩍 넘어서면서 이미 2차 대유행 단계로 진입했다는 징조가 뚜렷하다. 우리나라에서도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가을에도 코로나 위험에서 벗어나기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결국, 2학기 학교 수업도 비대면(온라인) 교육에 주로 의존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대
중략
본론
■ 코로나19에 따른 원격교육 시행
2019년 12월 코로나19의 발생으로 인해 네 차례 휴업 명령으로 개학 연기가 지속되다가 전 세계적인 감염병으로 공인된 후 더는 교육의 미룰 수 없어서 2020년 4월 9일 온라인으로 개학을 시행하였다. 이후 교육부는 교실 수업이 불가능한 경우를 대비해, 원격교육을 통한 학습이 체계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