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개념과 정의, 특징 등을 서술하시오.
2.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 단계별 실사례를 매핑하여 작성하시오.
3. 본인의 의견 및 견해는 결론 부분에 꼭 기술하시오.
서론
소비자 의사결정은 왜 그리고 어떻게 개인이나 집단이 소비활동에 몰입하게 되고, 나아가 소비에 영향을 받는지 전체적인 과정을 분석한 것이다. 이 분야는 대체로 사람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사용할 때 작용하는 인지적 과정과 행동에 초점을 둔다. 소비자들이 어떻게 정보를 처리하고 추후 행동할
중략
본론
■ 소비자 구매의사결정과정의 개념과 특징
구매나 사용을 위하여 새로운 물건을 평가하는 과정은 소비자에게 의미가 있는 의사결정 단계이다. 사전에 구매하기 전에 물건의 필요성을 인식하기 위하여 대안 평가와 정보를 검색하게 되고, 다른 제품과 브랜드를 비교하여 구매 전에 평가한다. 이러한 기준은 구매와 소비로 인해 기대되는 결과이며 소비자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