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의 이론적 근거(생태체계관점, 임파워먼트관점, 강점관점) 중 두 가지를 선택하여 한계점과 같이 설명하고 학교사회복지에서의 적용방법을 학습자의 주변 사례를 예로 들어 설명해보시오.
현대 사회에서는 학교가 종래에 가족과 이웃에 의하여 이루어지던 사회화 과정을 전담하는 사회제도로 정착되면서 학교교육의 역할과기능이 점차 중요하게 되었다. 따라서 오늘날의 학교는 아동,청소년들이 대부분의 하루 일과를 보내면서 사회의 규범과 관습을 습득하고 있는 사회적 환경으로서, 아동, 청소년들은 학
중략
본론
■ 학교 사회복지의 이론적 근거
1. 생태체계적 관점
생태체계관점은 상호 관련되어 있으면서 여러 문제가 겹겹이 쌓인 듯한 사례 현상을 이해하는 하나의 방법이다. 이는 사례를 지나치게 단순화하거나 축소하는 것을 피하면서 문제의 복잡성을 정돈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것은 일정한 한계를 설정하기 위해 사례 주변의 개념적인 경계선을 세우는 방법으로 개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