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광고의 소구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비교광고, 공포소구 광고, 유머소구 광고에 대한 광고의 예를 찾아봅시다.
- 비교광고에 대한 정리 및 사례 제시
- 공포소구 광고에 대한 정리 및 사례 제시
- 유머소구 광고에 대한 정리 및 사례 제시
서론
광고에 있어서 소구란 일정한 광고물이 특정 소비자의 반응을 일으키도록 호소하는 방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에게 어떠한 정보나 설득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표현 전략으로서 크리에이티브 콘셉트를 구체화하는 과정을 의미하기도 한다.
<중략>
본론
■ 광고의 소구방법
1) 이성적 소구
(1) 상품속성
마케터는 상품의 구체적인 속성에 초점을 맞추어 광고를 할 수 있다. 이러한 소구는 소비자가 상품에 대한 관여도가 높을수록 그리고 새로운 기능을 가진 신상품일수록 적합하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