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이 경험하였거나 목격하였던 학교폭력의 유형을 살펴보고,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를 서술하시오.
※ 학교폭력의 피해자, 가해자, 방관자의 입장이 되어 그들의 행동과 감정을 생각해봅시다.
서론
청소년기가 되면 관심이나 흥미가 가족이나 부모로부터 또래집단으로 전환된다. 가족이나 학교의 교사보다 또래집단과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과정에서, 동등한 입장에서 서로의 사고·감정·기대·요구를 자유로이 교환하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청소년들은 친구들과의 접촉을 통해 사회적인 관계를 배워
중략
본론
■ 학교폭력의 개념
학교폭력은 현재 우리 사회에서 해결해야 할 중요한 사회문제의 하나다. 이로 인해 학교폭력의 예방과 해결은 우리 사회의 청소년 문제 예방 및 해결의 지름길이라고 간주한다. 학교폭력의 폐해와 심각성에 대한 지적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그다지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다가 최근 들어 그 심각성이 사회적 문제로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