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생활교육의 프로그램 개발과정을 자세하게 기술하고 가족생활교육 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의 시행을 위해 요구되는 것에 대해 논하시오
서론
개인과 가족에게 가족생활의 역할과 책임을 준비하게하는 것은 새로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가족생활이라는 것은 특별히 배우지 않아도 누구나 자연스럽게 영위하는 것이어서 이들 의도된 교육활동으로 전개한다는 것에 의구심을 갖거나 불필요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단순사회의 가족생활은 각 구성원의 역할에
중략
본론
■ 가족생활교육의 프로그램 개발과정
가족생활교육의 대부분의 프로그램 개발은 Tyler 모형에 그 기초를 두고 있다. 이 모델은 교육이 학습자의 행동유형에 의미있는 변화를 가져온다는 가정에 입각한 교육목표의 설정, 학습자의 특성과 주제를 고려한 교육내용과 학습경험의 선정, 이러한 경험들을 조직화한 강의안, 목표달성을 평가하는 네 단계로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