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동의 결핍욕구 영역과 대상 이에 따른 문제를 제시하시오
2. 결핍욕구 대상 아동에게 적응할 수 있는 학교사회복지 프로그램이 어떤 것들이 있을지 제시해 보시오
3. 결핍욕구 대상 아동에게 적용할 수 있는 학교사회복지 실천방법을 제시하고 자신의 생각을 쓰시오
서론
학교폭력은 ‘폭력’이라는 범죄유형에 ‘학교’라는 장소적 개념이 결합한 용어로써 이를 그대로 해석한다면‘학교 내에서 발생한 폭력행위’를 지칭한다. “학교 내외에서 학생을 대상으로 발생한 상해, 폭행, 감금, 협박, 약취·유인, 명예훼손․모욕, 공갈, 강요·강제적인 심부름 및 성폭력, 따돌림, 사이
중략
본론
■ 학교폭력의 이해
학교폭력은 현재 우리 사회에서 해결해야 할 중요한 사회문제의 하나다. 이로 인해 학교폭력의 예방과 해결은 우리 사회의 청소년 문제 예방 및 해결의 지름길이라고 간주한다. 학교폭력의 폐해와 심각성에 대한 지적은 오래전부터 있었지만, 그다지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다가 최근 들어 그 심각성이 사회적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