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흐림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5,000p

2023-07-28 11:29:33

피아제의 인지발달과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의 이론을 설명하고 두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조회수 88 추천수 10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5000
 

주제

  • 피아제의 인지발달과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의 이론을 설명하고 두 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 논하시오.
 

목차

  • 서론
  • 본론

■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 콜버그 도덕성발달이론

■ 공통점과 차이점

  • 참고문헌

 

본문 내용

  • 서론

도덕현상을 인식하고 도덕규범을 준수하려는, 즉 자신 및 타인의 행위에 대하여 선·악·정·사를 구별하고, 선행과 정을 실천하려는 심성을 말한다. 도덕성에는 지적 측면(판단 능력)과 정의적 측면(좋아하고 싫어하는... (중략)

 

  • 본론

■ 피아제 인지발달이론

 

1) 전도덕적 단계

그의 인지발달 단계에서 감각운동기에 해당되는 출생 후 2세까지의 아동들은 규칙에 대한 인지능력이 전혀 없으므로 그들의 도덕성은 발달 이전의 상태로 여겨진다.... (중략)

 

 

 

2) 타율적 도덕성 단계

도덕성이 타율적 단계에 있는 아동들은 인지발달 단계에서 전조작기와 구체적 조작기에 해당되는 2세~11세까지의 아동이다. 마찬가지로 이 단계의 아동 발달이 신체, 언어, 사회적 측면에서 급속히 이루어지기... (중략)

 

 

 

3) 자율적 도덕성 단계

아동이 사회적 관계에서 협동을 통해 탈자기중심적 판단이 시작되면 타인과 공유할 수 있는 정의의 문제에 관심을 갖게 된다. 그들이 생각하는 정의는 상호호혜적이고 공평한 것으로서, 옳은 것에 대한 보상과 틀린 것에 대한 처벌을 포함하는...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피아제의 인지발달과 콜버그의 도덕성발달의 이론을 설명하고 두 이론의.hwp 318.5 KB 2023-07-28 11:29:30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