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상담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할에 대해 쓰고 공감과 경청기법의 사례를 한 가지씩 쓰시오
서론
상담사는 체계적인 여러 상담이론에 입각하여 인간에 대한 기본적인 관점을 세우고, 이상행동이나 병리적인 행동의 원인을 설명하며, 변화를 불러오는 구체적이며 실질적인 방법들을 알려준다. 이는 상담사만이 수행할 수 있는 주요 역할이다. 이뿐만이 아니다. 상담에 대한 개념과 영역이 점점 확장되어 가는
중략
본론
■ 상담사의 자질
1) 전문적 자질
상담사의 인간성이 상담에서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부분이지만, 단지 인간성이 좋은 상담사가 효율적인 상담사라는 의미는 아니다. 상담이 내담자가 원하는 도움을 효과적으로 주는 전문적 활동이 되기 위해서는 상담사가 상담에 대한 경험을 충분히 쌓고, 상담이론과 기법에 대한 지식과 기술을 가져야 하며,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