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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7,000p |
2022-10-18 11:48:4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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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패러다임과 성과패러다임에 대해 개관하시고, 이들이 어떠한 이론의 가정하에 조직에서 사용되고 있는지 철학적 관점에 기반하여 서술하시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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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학습패러다임과 성과패러다임에 대해 개관하시고, 이들이 어떠한 이론의 가정하에 조직에서 사용되고 있는지 철학적 관점에 기반하여 서술하시오.
서론
학습패러다임과 성과패러다임에 대한 논쟁은 1995년 이후 지속해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두 패러다임을 통합하기 위한 노력 또한 지속하고 있다. 두 패러다임의 철학적 전제와 가치가 상충하는 부분이 있어 풀리지 않는 이슈가 존재하기는 하지만, 공통으로 존재하는 인간에 대한 믿음과 갈망, 열정 등으로 인
중략
본론
■ 학습패러다임의 개념
학습패러다임은 과거 미국의 인적자원개발 실천 분야에서 지배적이었던 패러다임으로 ‘개인학습’,‘성과 중심 학습’,‘총체적 시스템 학습’으로 구성된다. 각 구성 요소를 살펴보면 첫째, ‘개인학습’은 학습하는 개인에 초점을 맞추어 성인학습과 교수 설계를 바탕으로 접근하고 있으며 목표하는 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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