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7,000p

2022-10-18 11:48:09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과 구매 전의 대안평가방식 중 보상적 방식과 비보상적 방식,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조회수 152 추천수 12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과 구매 전의 대안평가방식 중 보상적 방식과 비보상적 방식,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1. 구매동기 유형의 4가지를 학습과정에서 제시되었던 내용을 기본으로 작성할 것

2. 보상적 방식 3가지와 비보상적 방식 4가지를 기본으로 작성할 것

3. 구매 후 부조화를 감소시키는 방법을 학습과정에서 제시되었던 내용을 기본으로 작성할 것

 
 
 
 
 
 
서론

 

소비자 의사결정은 왜 그리고 어떻게 개인이나 집단이 소비활동에 몰입하게 되고, 나아가 소비에 의해 영향을 받는지 전체적인 과정을 분석한 것이다. 이 분야는 대체로 사람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구매하고 사용할 때 작용하는 인지적 과정과 행동에 초점을 둔다. 소비자들이 어떻게 정보를 처리하고 추후 행동

중략
 
 
 
 
 

본론

 

■ 구매동기 유형

 

1) 본원적 구매동기

제품범주에 대한 구매이유를 말한다. 예를 들어, TV나 인스턴트 식품을 왜 구매하는지에 대한 해답 등이 이에 해당한다. 소비자가 특정 제품 유형을 구매하고자 하는 활성화 동기를 뜻한다.

 

2) 선택적 구매동기

구체적인 상표에 대한 구매이유를 뜻한다. 마케팅에 있어서 본원적이라는 수식어가 대체로 제품범주를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소비자의 구매의사결정과정에서 소비자의 구매 동기 유형과 구매 전의.hwp 330.5 KB 2022-10-18 11:48:04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70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3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