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발달에 적합한 미술활동 지도방법과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른 미술활동 지도방법을 적고 자신의 의견을 제시하시기 바랍니다.
- 발달에 적합한 지도방법과 부적절한 지도방법을 연령별로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 연령별 발달특성에 따라서 걸음마기 영아, 3세 유아, 4~5세 유아의 지도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서론
아동은 매일 자신이 보고, 느끼고, 이용하는 모든 자연환경과 생활 속에서 의식적, 무의식적으로 미술경험을 습득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과 주변 세계를 탐색하고 호기심을 느끼며 생각과 느낌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게 된다.
<중략>
본론
■ 아동미술을 지도하는 교사의 역할
1) 미술활동계획자
미술활동계획자로서 아동의 발달특성과 개별 아동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미술활동의 범주 및 미술재료의 선택 등에 있어서 어느 한쪽에 치우치지 않고 균형 있게 경험할 수 있도록 계획할 수 있어야 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