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교육목표 및 원리, 교육과정에 대해 설명하고, 한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 시 강점과 약점에 관해 논하시오.
서론
프로젝트란 한 명 또는 그 이상의 유아가 행하는 특정 주제에 대한 깊이 있는 연구라고 말하기도 하며, 가치 있는 특정 주제를 개인이나 집단의 유아들이 책임을 지고 깊이 있게 탐색하고 연구하는 것이라고 정의되기도 한다.
<중략>
본론
■ 프로젝트 접근법의 이론적 기초
프로젝트에 의한 학습의 첫 배경은 1830년대 Cobbet에 의한 교육 방법을 들 수 있다. 당시의 교육이 실생활과는 무관한 주입식 교육임에 불만을 품고 자신의 가정에서 실생활에 필요한 활동을 통한 교육방법을 시도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