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조망수용 이론과 감정이입 발달이론을 토대로 중학교 2학년 남학생인 학교폭력 가해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시오.
1. 사회적 조망수용 이론과 감정이입 발달이론을 충실하게 설명하기
2. 학교폭력을 행사하는 중학교 2학년 남학생의 특성 제시하기
3. 학교폭력 피해자에 대한 조망수용과 감정이입을 발달시키는 교육 프로그램 구성하기
사회정서적 역량은, 자신과 타인의 생각, 정서, 행동을 이해하고 조절하여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이루고 현명한 판단을 내려 일상생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하며, 자기인식, 자기관리, 사회적 인식, 대인관계기술, 책임 있는 의사결정의 5가지 영역으로 분류된다.
중략
본론
■ 사회적 조망수용 이론의 이해
Selman(1980)은 조망수용의 발달을 다음과 같이 5단계로 제시하였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0수준: 미분화된 자아 중심적 조망수용(3~6세)
이 수준의 아동은 개인에 대한 미분화된 개념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의 물리적, 심리적 특성을 분명하게 구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