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사회복지사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사회복지사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사회복지사 5,000p

2022-01-13 14:05:27

사회적 조망수용 이론과 감정이입 발달이론을 토대로 중학교 2학년 남학생인 학교폭력 가해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시오.

조회수 21 추천수 7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주제

 

사회적 조망수용 이론과 감정이입 발달이론을 토대로 중학교 2학년 남학생인 학교폭력 가해자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시오.

1. 사회적 조망수용 이론과 감정이입 발달이론을 충실하게 설명하기

2. 학교폭력을 행사하는 중학교 2학년 남학생의 특성 제시하기

3. 학교폭력 피해자에 대한 조망수용과 감정이입을 발달시키는 교육 프로그램 구성하기

 

 
서론
 

사회정서적 역량은, 자신과 타인의 생각, 정서, 행동을 이해하고 조절하여 긍정적인 인간관계를 이루고 현명한 판단을 내려 일상생활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뜻하며, 자기인식, 자기관리, 사회적 인식, 대인관계기술, 책임 있는 의사결정의 5가지 영역으로 분류된다.

중략
 
 
본론
 

■ 사회적 조망수용 이론의 이해

 

Selman(1980)은 조망수용의 발달을 다음과 같이 5단계로 제시하였다. 그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0수준: 미분화된 자아 중심적 조망수용(3~6세)

이 수준의 아동은 개인에 대한 미분화된 개념을 가지고 있어서 사람의 물리적, 심리적 특성을 분명하게 구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사회적 조망수용 이론과 감정이입 발달이론을 토대로 중학교 2학년 남학생인 학.hwp 339.5 KB 2022-01-13 14:05:24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70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4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