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성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서 특히 두 번째 단계인 프로그램 내용구성단계에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을 제시하시오. 그리고 주변에서 실시하고 있는 성교육프로그램의 실제(교육안)를 찾아 제시하고 그 프로그램을 합당한 이유와 함께 분석·평가해보시오.
많은 사람들이 성교육을 한다고 하면 성에 대한 차이, 성에 관한 지식, 성폭력예방 등으로 그 개념을 협소하게 생각하고 있지만 사실 성교육은 그보다 더 넓은 의미를 지니고 있다. 인간의 성은 생리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심리적·사회적 나아가 도덕적 측면이 다양하고 복잡하게 얽혀있다. 따라서 성교육은
중략
본론
■ 효과적인 성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서 프로그램 내용구성단계에서 중요하게 고려해야 할 사항
1. 학습자의 특성에 대한 이해
성교육 프로그램이 성공적으로 잘 이루어졌는지 평가하기 위해서, 평가뿐만 아니라 프로그램의 내용 구성과 어떤 활동을 포함해야 하는가를 결정할 때도 목표에 근거해야 한다. 간혹 목표에 의하기보다는 좋은 활동으로만 구성된 ‘백화점식’프로그램을 구성할 위험이 있는데, 흥미있게 시간을 보내지만 학습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