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교원 20,000p |
2022-01-06 17:44:16 |
|
초급, 중급, 고급 중 하나의 학습자 수준, 학습 목적 등을 고려하여 총 10개 단원의 교수요목을 구성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목차
■ 교수요목 설계의 원리
■ 학습자 수준과 학습 목적
■ 교수요목의 예
본문 내용
문화교육은 언어교육과 병행하면서 학습자들이 배우려고 하는 말을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실제적인 의사소통에 도움이 되도록 한다는 점에서 필요성을 가진다. 또한, 학습자들이 배우려고 하는 말을 배우는 과정에서 그 문화를 오해하지 않고 잘 받아들이고 그 나라의 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여 언어
...중략
■ 교수요목 설계의 원리
문화 교수요목 설계에 앞서 교육내용 범주를 선정하는데 기준이 되는 교수요목 유형을 선정해야 한다. 이(異)문화 간 의사소통 능력을 위한 한국 문화교육이라는 전제하에 설계되어야 하는 교수요목은 의사소통 중심 교수요목이다. 1970년대 이후 언어 교육의 목표가 의사소통 능력에 초점을 두게 되면서 의사소통식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