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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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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교원 15,000p

2023-08-16 13:21:28

4주 1차시에서 모음 오류 유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한국어 학습자의 한국어 모음 발음과 관련된 오류 예시를 5개 이상 들고, 이에 대한 교육 방안을 제시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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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외국어로서의한국어발음교육론 과제

 

주제 : 4주 1차시에서 모음 오류 유형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한국어 학습자의 한국어 모음 발음과 관련된 오류 예시를 5개 이상 들고, 이에 대한 교육 방안을 제시해 보자.

(중국어권, 일본어권, 영어권 학습자 중 한 집단을 선택하여 작성할 것)

 

​- 한 언어권 학습자를 대상으로 하여 한국어 모음의 발음과 관련된 오류 예시를 5가지 이상 들었는가

- 이를 토대로 한 교육 방안을 올바르게 제시하였는가

  • 목차

    • 서론
    • 본론
      ■ 한국어와 영어의 모음 체계
      ■ 영어권 학습자의 한국어 모음 오류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한국어 교육의 목표는 모든 언어 교육의 목표가 그렇듯 한국어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언어로 하는 의사소통은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기능으로 실현되는데, 의사소통의 대부분은 음성 언어로 실현되는 말하기와 듣기 기능으로 이루어진다.(중략)

     

    • 본론

      ■ 한국어와 영어의 모음 체계

       

      영어와 한국어의 모음이 발음되는 위치를 혀의 위치에 맞춰 표시한 모음 사각도를 확인하면 다음과 같다.

      한국어의 /ㅣ/는 영어의 /i/보다 낮고, /ɪ/보다는 약간 높은 위치에서 발음되며 /ㅜ/도 /u/보다 앞에서 발음된다. 한국어의 /ㅏ/는 영어 /a/를 발음할 때 보다 입이 작게 벌어지고 조금 더 혀의 앞쪽에서 발음된다.(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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