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에 대해 설명하고, 실제 기업 또는 브랜드를 선정하여 마케팅 외부환경분석과 내부환경분석을 해봅시다.
- 마케팅의 외부환경 분석과 내부환경분석에 대한 특징을 제시
- 선정 기업 또는 브랜드에 대한 외부환경과 내부환경을 분석
서론
경영환경이란 기업의 경영 활동에 직접적, 간접적으로 영향을 주는 모든 요인이라 할 수 있다. 기업의 내부, 외부에서의 경제적, 기술적, 사회문화적, 정치 법률적, 윤리적, 자연적 측면의 요인 등이 이에 해당한다. 기업은 국내외의 경제, 사회, 정치, 기술 등 모든 환경에 영향을 받으면서 활동하고 있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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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외부환경 분석
1) 소비자
소비자 분석은 주요 소비자, 소비자의 특성, 소비자의 이용 행태 등 목표 소비자의 생활양식, 행동양식, 사고양식과 같은 고객의 니즈를 명확히 하는 것이다. 소비자의 이용 동기, 이용 경로, 이용 행태, 이용 특성, 고객의 소리, 소비자 영향력, 시장 구조, 시장 규모, 시장 성장률 등에 대한 분석을 통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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