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사회복지사업 실제 사례를 제시하고 학교사회복지사의 주요 역할을 역할명과 함께 구체적으로 기록합니다. 그리고 이를 통해 배운 점을 기록합니다.
1. 학교사회복지사업 실제 사례를 논문, 보고서, 신문 기사 등 다양한 자료 중에서 찾아 제시합니다.
2. 학교사회복지사의 주요 역할(계획가 등)과 이에 해당하는 내용을 함께 기록합니다.
3. 실제 사례를 통해 배운 점을 기록합니다.
4. 내용은 제3자가 봐도 알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어야 합니다.
서론
1980년대 이후 우리 사회는 급속한 경제적 성장을 이루어 아동과 청소년들에게 외형적으로 보다 나은 물리적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급속한 경제성장에 따른 다양한 사회변화는 개인주의와 물질주의를 심화시켰고, 학생과 가족에게 영향을 미쳐 학생들의 학교생활에 어려움과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
중략
본론
■ 학교사회복지사업의 필요성
세계에서 가장 빈곤한 국가에 속했던 우리나라가 1970년대 이후 눈부신 경제성장과 발전을 이룩할 수 있었던 것은 국가적 차원의 교육에 대한 투자와 학부모들의 교육열 때문이었다. 이러한 교육열은 개인의 성취와 사회참여 기회 제공 및 전문적 인력 양성을 통해 우리나라 국가발전의 근본적인 역할을 담당했다. 그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