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교원 20,000p |
2022-01-06 11:28:07 |
|
초급 단계의 한국어 능력 시험 초급 목표, 한국 문화 항목, 한국 문화 교수요목 등을 통일성 있게 선택하여 제시하고, 문화 교육방법 중 학습자가 주도하는 교수학습 활동을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초급 단계의 한국어 능력 시험 초급 목표, 한국 문화 항목, 한국 문화 교수요목 등을 통일성 있게 선택하여 제시하고, 문화 교육방법 중 학습자가 주도하는 교수학습 활동을 선택하여 구체적으로 기술하시오.
목차
■ 문화교육의 필요성
■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한국 문화 교수요목
■ 학습자가 주도하는 교수학습 활동
본문 내용
문화교육은 학습자 개개인의 모문화(母文化)배경, 학습 단계, 학습 목적과 개인적 성향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또한, 문화교육의 중요성이 드러나면서 교사들의 한국문화 지식과 교수 능력의 필요성을 여러 학계에서 주장하고 있지만 실제로 교사들을 위한 문화교육 시스템은 전혀 없는 상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중략
■ 문화교육의 필요성
외국어 혹은 제2언어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그 언어의 문화를 이해하는 과정이 필요하다. 문화가 사고 및 행동 양식의 총체이며, 이러한 문화는 언어를 통해 표현되기 때문이다.
외국어를 사용하는 실제 상황에서의 의사소통은 맥락 없이 이루어질 수 없고, 문화는 맥락 대부분을 차지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