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STP 전략의 개념
■ STP 전략의 이해
본문 내용
얼마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의 기업들은 마케팅에 대해 큰 비중을 두지 않았으나 이제는 마케팅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기업이 생존 및 발전해 갈 수 없음을 깨닫게 되었다. 이는 비단 기업뿐 아니라 비영리조직에게도 동일한 명제이다. 최근 고객만족, 고객감동을 거론하지 않는 조직이 거의 없을 정도이며, 한발 더
...중략
■ STP 전략의 개념
STP 전략이란 시장 세분화, 목표시장 설정, 포지셔닝의 줄임말로, 일정한 기준에 의해 전체 시장을 나누고(Segmentation), 기업과 제품(혹은 서비스)에 가장 적당한 시장을 타겟 삼아(Targeting), 어떠한 위치를 선정하여 소비자에게 다가가는 (Positioning) 과정을 의미한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