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경영학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경영학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경영학 7,000p

2021-12-22 11:15:45

AI를 접목한 놀이문화 산업의 IMC 전략 제안서 작성

조회수 45 추천수 15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AI를 접목한 놀이문화 산업의 IMC 전략 제안서 작성

 

현대사회의 경영은 소비자를 대상으로 Fun 제공의 사업으로 확대되고 있다. 또한, 기업 경영은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통합적 관리(IMC)가 광고업계 및 기업의 최대 관심사로 자리 잡고 활성화되고 있다. 한편 IMC의 수단으로는 최근 들어 통신사들은 AI 시스템 도입을 통한 광고, 판매 촉진, 직접마케팅, 포장/POP, 인적판매, PR 등의 방법 등이 사용되고 있다. 따라서 최근 GDP의 성장으로 개인과 가족 중심의 사업이 확장되고 있는바 학습자가 현재 종사하고 있는 분야나 향후 계획하고 있는 사업 중 AI 시스템을 접목한 놀이문화를 중심으로 IMC 전략 제안서를 작성하기 바랍니다. (모든 사업은 Fun 요소를 포함하고 있으므로 단순 놀이뿐만 아니라 사업의 인간 중심의 편의성과 Fun 제공을 내용으로 해도 됩니다)

 

가정용 AI 노래방 서비스 자료 

 

 

 

서론

 

현대사회는 기능과 기술의 결합으로 영역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네트워크로 인해 통합화되어 새로운 문화를 형성하며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쌍방향성, 비선형성, 시공간성, 확장성, 멀티미디어성의 특징을 가진 뉴미디어 영상물들은 이전 미디어에서 구현하지 못했던 이야기 표현이 가능하게 되었고 이를 접하게 되는 소비자들은 시각적, 본능적, 즉각적, 감성적, 직관적 기능과 관련된 우뇌의 활동이 활발해져 문자 시대보다 감성이 더욱더 발달하게 되었다.

<중략>

 

 

본론

 

■ IMC의 개념

 

IMC를 정의하는 데 있어서 1989년 미국 광고업 협회에서 규정한 정의를 가장 많이 인용하고 있는데 내용은 다음과 같다.

 

“IMC란 광고, 홍보, 세일즈 프로모션, 소비자 직접반응과 같은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원리를 전략적 역할을 평가하고, 이에 따라 발생하는 부가가치를 인정하는 총체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계획이다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AI를 접목한 놀이문화 산업의 IMC 전략 제안서 작성.hwp 344 KB 2021-12-22 11:15:43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