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운로드 시 20,000POINT가 차감 됩니다.
★ 첨부파일 다운로드 즉시 포인트가 차감 됩니다.
★ 구매 이후 재 다운로드는 2회 가능합니다.
★ 첨부파일은 열기가 아닌 저장 버튼으로 다운로드 해 주세요.
★ 파일은 한글 파일이기 때문에 모바일이 아닌 PC로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주제
한국어 교육에서 다루고 있는 종결어미를 두 개 이상 선정하여 각 문법 항목에 대한 의미, 형태, 통사, 화용 관련 문법 정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제시하고 설명하십시오.
서론
우리말은 세계에서 유래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종결어미가 발달 된 언어이다. 이렇게 종결어미가 발달 된 것은 우리말을 사용하는 언어 대중의 의식 속에 종결어미에 대한 구분의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기 때문이다. 이러함에도 서구 언어이론의 틀 속에서 우리말의 체계화를 논의하고 있으므로 종결어미에 대한 체계화는 아직 만족할 만한 단계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
<중략>
본론
1. 도입
의미전달 단계는 먼저 학습 목표를 도입하고 문법 항목에 대해 사고하도록 학습자의 동기를 유발하는 단계이다. 이 단계에서 교사는 대화나 그림 표현 방식을 충분히 활용해서 학습자들에게 학습 동기를 한 걸음 더 향상하고 학습자들의 문법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더 깊게 해주는 방식이다. 그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