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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교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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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교원 20,000p

2021-12-03 18:12:12

한국어 교육에서 다루고 있는 종결어미를 두 개 이상 선정하여 각 문법 항목에 대한 의미, 형태, 통사, 화용 관련 문법 정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제시하고 설명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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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한국어 교육에서 다루고 있는 종결어미를 두 개 이상 선정하여 각 문법 항목에 대한 의미, 형태, 통사, 화용 관련 문법 정보를 어떻게 가르쳐야 하는지 제시하고 설명하십시오.

 

 

서론

 

우리말은 세계에서 유래를 찾기 어려울 정도로 종결어미가 발달 된 언어이다. 이렇게 종결어미가 발달 된 것은 우리말을 사용하는 언어 대중의 의식 속에 종결어미에 대한 구분의 필요성을 강하게 느끼기 때문이다. 이러함에도 서구 언어이론의 틀 속에서 우리말의 체계화를 논의하고 있으므로 종결어미에 대한 체계화는 아직 만족할 만한 단계에 이르지 못하고 있다.

<중략>

 

 

본론

 

1. 도입

의미전달 단계는 먼저 학습 목표를 도입하고 문법 항목에 대해 사고하도록 학습자의 동기를 유발하는 단계이다. 이 단계에서 교사는 대화나 그림 표현 방식을 충분히 활용해서 학습자들에게 학습 동기를 한 걸음 더 향상하고 학습자들의 문법에 대한 초보적인 이해를 더 깊게 해주는 방식이다. 그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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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한국어 교육에서 다루고 있는 종결어미를 두 개 이상 선정하여 각 문법 항목에.hwp 339.5 KB 2021-12-03 18: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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