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E사는 전문성이 극도로 요구되는 의약실험용 제품을 설계하고 있다. 이때 시장 적합성 여부를 판단하기 위해 적합한 시장 조사 방법은 무엇이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서론
고객가치에 대한 연구는 기업에서 뿐만 아니라 마케팅학에서도 중요한 과제로 떠오르고 있다. 고객의 심리에 내재하고 있는 경제적이고 감성적인 가치들이 소비자들의 제품선택과 사용상황에 미치는 영향을 연결시키는 노력은 기존 제품의 포지셔닝 전략뿐만 아니라 신제품의 시장전략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중략>
본론
■ 시장조사의 이해
시장 조사는 한 상품이나 서비스가 어떻게 구입되며 사용되고 있는가, 그리고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가 하는 시장(市場)에 관한 조사를 시장조사라고 한다. 시장조사에는 실로 여러 가지 조사가 포함되어 있으나 크게 나누어서 구입사용실태조사, 판매계획조사, 제품계획조사, 수요예측조사의 4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