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목차
■ 광고의 개념
■ 관점에 따른 광고의 정의
본문 내용
광고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서는 마케팅 도구로서의 광고의 역할과 정보전달 도구의 역할을 동시에 파악해야만 한다. 말하자면 마케팅적인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인 관점을 모두 고려해야 광고를 정확히 이해할 수... (중략)
■ 광고의 개념
기업이나 개인·단체가 상품·서비스·이념·신조·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이다. 글·그림·음성 등 시청각 매체가 동원된다. 광고의 정의는 다양하나, 미국 마케팅 협회가 1963년에...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