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목차
■ 교재 분석
■ 교수요목 비교
본문 내용
교육의 3요소는 ‘교사, 학습자, 교재’다. 이 중에서 교재는 한국어 교육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수단이 된다. 특히 경력이 없는 교사는 수업을 진행하는데 ‘교재’의 의존도가 더욱더 높다. 교재는 교사의 중요한 길잡이 역할을 하며 균일한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수업을 잘 진행하기 위해서는 교재의 구성
...중략
■ 교재 분석
1) 경희대 「한국어 Ⅰ·Ⅱ」
경희대학교 국제교육원 한국어 교육부에서 개발하였다. ‘발리’라는 외국 학생이 한국 생활을 하면서 직면하게 되는 기본적인 상황이 주요 내용이다. 활동은 주로 실제 상황과 유사한 과제를 수행하도록 구성하고, 단원마다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의 순서로 학습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