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통합의 압력이 높다는 것은 제품의 경우 표준화 정도가 높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반대로 현지화 압력이 높다는 것은 개별 시장 상황에 따라 제품과 기업 활동을 배치하고 조정해야 함을 의미한다. 따라서 글로벌 전략의 수립이란 결국 기업 활동의 조정을 단순화하기 위해 가치 활동의 표준화를
■ 표준화 전략: 기업 해외진출 성공 전략 1
국제마케팅전략에서 표준화란 여러 시장에서 공통된 마케팅 프로그램을 수행하는 것을 말한다. 표준화를 선택하는 이유는 생산과 촉진 비용에 있어 규모의 경제, 국가 간 통일된 이미지의 표현, 아이디어와 경험이 용이한 이전뿐만 아니라, 해외 자회사 간 원활한 조정과 통제 등 이점을 누릴 수 있기 때문이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