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들은 자신들의 홈그라운드 밖에 있는 새로운 시장에서 성장과 수익을 위한 기회를 찾곤 한다. 해외 진출을 하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첫째, 성장 기회의 포착이다. 다양한 산업에 속해 있는 기업들은 해외시장을 개척해서 성공해 왔다. 자신이 속한 산업이 성숙하거나 쇠퇴하거나 심지어 성장하는
중략
본론
■ 기업의 해외진출 방법
기업이 해외진출을 할 때에는 기업 내부의 경영자원이나 경험 등은 물론, 진출하고자 하는 국가의 산업특성이나 경제문화적 환경 등을 고려하여 그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기업의 해외진출 방법은 크게 수출과 계약, 해외직접투자, 국제합작투자와 전략적 제휴로 구분할 수 있으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