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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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학습자의 평음/경음/격음 구별과 관련된 오류 예시를 5개 이상 들고, 이에 대한 교육 방안을 제시해 보자. (중국어권, 일본어권, 영어권 학습자 중 한 집단을 선택하여 작성할 것)
* 작성자는 임의로 ‘영어권 학습자’를 선정하였습니다.
목차
■ 한국어와 영어의 자음체계 비교
■ 영어권 학습자의 한국어 자음 오류
■ 교육 방안
본문 내용
발음교육이 중요한 이유는 잘못된 발음은 수정하는 것이 어렵고 오류를 방치하게 되면 고급에 가서도 이를 유지·반복하게 되기 때문이다. 초기학습에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과정으로 수업이 진행되어야 한다. 특히, 외국인 학습자들이 한국어 자음 습득 시 조음방법에 따른 파열음과 파찰음에서 기(aspiration)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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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어와 영어의 자음체계 비교
한국어와 영어의 자음을 특성에 따라 구분하면 아래 <표>와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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