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점관점은 클라이언트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존중하면서 클라이언트의 결점보다는 강점에 초점을 두고 가능한 모든 자원을 활용해 클라이언트의 역량을 실현해 나가도록 돕는다. 클라이언트의 강점을 강화하고 역량을 향상해 가장 신속히 클라이언트에게 권한을 부여하고자 하는 전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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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론
■ 강점관점 사례관리의 개념
사례관리는 사회복지 서비스가 필요한 복합적이고 지속적인 욕구를 가진 이용자를 돕기 위해 개인, 가족, 지역사회 차원의 직·간접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제공하고 점검하는 통합적인 실천방법이다.
강점관점 사례관리는 1980년대 초반 지역사회 내 거주하고 있는 정신장애인들을 위해 개발되어 욕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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