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장애아동을 위한 통합교육과 개별화교육 프로그램의 특징을 정리하고 각 프로그램의 사례를 조사하여 분석하시오.
서론
통합교육은 기본적으로 모든 아동들이 학교와 지역사회생활의 주류에서 학습할 수 있고 소속될 수 있다는 가정에 근거하여 장애를 지닌 아동들이 장애가 없는 또래의 비장애아동들과 장기적 또는 단기적으로 함께 배치되거나 일시적인 공동 참여 형태로 교육받는 것을 말한다.
<중략>
본론
■ 통합교육의 이해
1) 개념
통합교육은 장애를 가진 아동과 비장애아동 모두에게 교육적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균등한 권리가 있으며 다양한 교육적 필요와 능력을 지닌 학생들과 함께 교육받는 프로그램이다.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