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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8-29 19:52:28

고든의 부모효율성 훈련에서 1) 문제의 소지자가 부모일 때의 개인적 사례나 주변 사례, 미디어에 나타난 사례 등을 2~3개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교안의 예시를 제시하지 마세요 (예: 손님이 있을 경우 자녀가 떼를 써서 손님과의 대화에 방해받는 경우임) 2) 문제의 소지자가 부모일 때 사용하는 나-전달법의 방법을 1의 사례를 들어서 논하시오 3) 나-전달법의 의의, 효과, 필요성 등을 논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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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

 

고든의 부모효율성 훈련에서 1) 문제의 소지자가 부모일 때의 개인적 사례나 주변 사례, 미디어에 나타난 사례 등을 2~3개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교안의 예시를 제시하지 마세요 (예: 손님이 있을 경우 자녀가 떼를 써서 손님과의 대화에 방해받는 경우임) 2) 문제의 소지자가 부모일 때 사용하는 나-전달법의 방법을 1의 사례를 들어서 논하시오 3) 나-전달법의 의의, 효과, 필요성 등을 논하시오

 

 
 
 
 
 
서론
 

자녀에 대한 미움이 생길 때 미움-벌주기-무관심-사랑의 철회로 이어지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대신 미움-솔직한 나 전달-상호 이해-사랑의 회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궤도를 달릴 수 있도록 부모-자녀간 대화의 통로를 활짝 열어야 한다. 그런데 부모-자녀간 대화의 통로를 열고, 솔직하게 이야기한다는

중략
 
 
 
 
본론
 

■ 나-전달법의 의의

 

‘나 전달법’은 나와 직접 관련된 의사소통 방법이다. 다른 사람을 평가하고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느끼는 감정과 경험을 표현하는 것이다. 따라서 ‘나 전달법’을 사용하면 부모 자신을 자녀에게 더 잘 알릴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자녀가 자신의 마음을 정직하게 표현하도록 용기를 준다.

중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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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고든의 부모효율성 훈련에서 문제의 소지자가 부모일 때의 개인적 사례나.hwp 333.5 KB 2022-08-29 19:52: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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