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타 7,000p |
2022-08-29 19:52:28 |
|
고든의 부모효율성 훈련에서 1) 문제의 소지자가 부모일 때의 개인적 사례나 주변 사례, 미디어에 나타난 사례 등을 2~3개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교안의 예시를 제시하지 마세요 (예: 손님이 있을 경우 자녀가 떼를 써서 손님과의 대화에 방해받는 경우임) 2) 문제의 소지자가 부모일 때 사용하는 나-전달법의 방법을 1의 사례를 들어서 논하시오 3) 나-전달법의 의의, 효과, 필요성 등을 논하시오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고든의 부모효율성 훈련에서 1) 문제의 소지자가 부모일 때의 개인적 사례나 주변 사례, 미디어에 나타난 사례 등을 2~3개 구체적으로 제시하시오 교안의 예시를 제시하지 마세요 (예: 손님이 있을 경우 자녀가 떼를 써서 손님과의 대화에 방해받는 경우임) 2) 문제의 소지자가 부모일 때 사용하는 나-전달법의 방법을 1의 사례를 들어서 논하시오 3) 나-전달법의 의의, 효과, 필요성 등을 논하시오
서론
자녀에 대한 미움이 생길 때 미움-벌주기-무관심-사랑의 철회로 이어지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고, 대신 미움-솔직한 나 전달-상호 이해-사랑의 회복으로 이어지는 선순환의 궤도를 달릴 수 있도록 부모-자녀간 대화의 통로를 활짝 열어야 한다. 그런데 부모-자녀간 대화의 통로를 열고, 솔직하게 이야기한다는
중략
본론
■ 나-전달법의 의의
‘나 전달법’은 나와 직접 관련된 의사소통 방법이다. 다른 사람을 평가하고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느끼는 감정과 경험을 표현하는 것이다. 따라서 ‘나 전달법’을 사용하면 부모 자신을 자녀에게 더 잘 알릴 수 있고, 궁극적으로는 자녀가 자신의 마음을 정직하게 표현하도록 용기를 준다.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