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7,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7,000p

2022-08-29 11:20:24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론으로 실증주의와 구성주의 이론을 들 수 있다. 각 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두 이론에 기초하여 개발된 프로그램을 예시를 들어보시오.

조회수 42 추천수 8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7000
 

 

 

 

주제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론으로 실증주의와 구성주의 이론을 들 수 있다. 각 이론을 비교하여 설명하고, 두 이론에 기초하여 개발된 프로그램을 예시를 들어보시오.

1. 실증주의와 구성주의의 개념을 설명하고 그 차이점을 기술한다.

2. 각 이론이 기초하여 개발된 프로그램의 사례를 들고 그 근거를 제시한다.

3. 본인의 의견 및 견해는 결론 부분에 꼭 기술하시오.

 

 
 
 
 
서론
 

보통 우리가 이론이라 말하고 있는 사회과학의 구체적인 이론의 실상은 전통적으로 논리실증주의와 구성주의에 근거하고 있다. 논리실증주의는 인간의 실존적 가치를 인정하지 아니하고 자연과학적 객관주의를 지향함으로써 경험주의와 조작주의에 근거하여 현상과 대상에 대한 측정과 검증을 통해 산출된 것

중략
 
 
 
 
 
본론
 

■ 청소년 프로그램 개발 이론

 

1) 실증주의

 

(1) 개념

 

실증주의 패러다임은 전통적으로 자연과학에서 강조해 왔던 경험·분석적 패러다임이라 하며, 청소년 프로그램개발과 관련하여 학교교육의 교육과정개발의 근거이론이 되는 Tyler의 이론과 직접적으로 관계된다. 이 패러다임에서 프로그램이란 청소년의 외부세계에 존재하는 새로운 지식과 정보, 그리고 기술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청소년 프로그램 개발의 이론으로 실증주의와 구성주의 이론을 들 수 있다 각.hwp 325 KB 2022-08-29 11:20:18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70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3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