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한국어교원 > 상세보기

한국어교원

  • 15,000 포인트
  • 20,000 포인트

한국어교원 15,000p

2022-01-27 17:11:34

침묵식 교수법으로 한국어교육을 가르칠 때, 예상되는 효과와 어려움을 기술하고, ‘나의 관점’에서 개선 방법을 제안하시오. 자료B

조회수 296 추천수 46 댓글수 0 스크랩수 0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15-000
 

주제
 

침묵식 교수법으로 한국어교육을 가르칠 때, 예상되는 효과와 어려움을 기술하고, ‘나의 관점’에서 개선 방법을 제안하시오.

 

  • 목차

    • 서론
    • 본론
      ■ 침묵식 교수법
      ■ 예상되는 어려움
      ■ 예상되는 기대효과
      ■ 침묵식 교수법의 개선방안
    • 참고문헌

     

  • 본문 내용

    • 서론
      교수법이란 학습자가 학습을 하도록 학습 조건을 설정하는 일이다. 앞으로 우리가 수행하고자 하는 ‘언어 교수법’은 특정 언어 이론 및 학습 이론에 바탕을 둔 체계적인 교수 행위이다. 그렇기 때문에 언어를 가르치는 교사는 언어 이론에 대한 이해를 완벽히 해야 한다.(중략)

     

    • 본론

      ■ 침묵식 교수법

       

      이 교수법에서는 학습자에게 자극을 주었을 때 학습자의 반응이나 언어적 연습이 '구두적(oral)'이기 보다는 '시각적(visual)'이다. 이 교수법은 교사는 거의 침묵하며, 도표와 색깔이 있는 막대기를 보조 자료로 하여 학습자로 하여금 무엇을 말해야 하는지를 발견하게 하여 발화하도록 가르친다.(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침묵식 교수법으로 한국어교육을 가르칠 때, 예상되는 효과와 어려움을 기술하고A.hwp 344.5 KB 2022-01-27 17:11:31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게시물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