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간편글등록
와이드맵 검색
최근본상품
방문자
현재접속자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맑음 서울 서울
로그인 | 회원가입 | 아이디찾기 | 비밀번호찾기 | 장바구니 0 모바일모드 배너 닫기
투두레포트
 
홈으로 > 기타자료 > 5,000 포인트 > 상세보기

기타자료

  • 3,000 포인트
  • 5,000 포인트
  • 7,000 포인트
  • 25,000 포인트
  • 30,000 포인트

기타 5,000p

2022-09-07 14:43:32

고전적 조건반사와 조작적 조건반사를 비교하고 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시사점 제시하시오

조회수 77 추천수 13 댓글수 0 스크랩수 1
신고하기
상품가격 0 판매자 연락처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5000
 


 


 

 

 

주제

 

고전적 조건반사와 조작적 조건반사를 비교하고 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시사점 제시하시오

 
 
 
 
 
 
서론
 

행동주의 이론은 학습을 설명하는 행동주의 이론으로, 파블로프, 손다이크, 스키너 등을 대표적 학자로 꼽는다. 이들은 학습을 경험이나 관찰의 결과로 유기체에서 일어나는 비교적 영속적인 행동의 변화 또는 행동 잠재력의 변화로 정의하며, 유기체를 자극에 대해 수동적으로 반응하는 존재라고 보았다. 행동

중략
 
 
 
 
 
본론
 

■ 고전적 조건반사의 이해

 

1) 개념

 

1904년 소화에 관한 연구로 노벨상을 받은 러시아 생리학자 파블로프는 1900년대 초에 개의 타액분비와 관련한 일련의 실험을 수행하고 있었다. 그는 개의 타액분비 반응을 연구하기 위하여 개의 입을 절개 수술하여 타액을 모아 측정하였다. 개를 움직이지 못하게 가죽끈으로 묶고, 개에게 고기가루를 주어 그

중략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첨부 파일목록
파일명 용량 등록시간
과제-고전적 조건반사와 조작적 조건반사를 비교하고 교육에 적용할 수 있는 시사점.hwp 331.5 KB 2022-09-07 14:43:28
추천 스크랩 소스보기
목록
글쓴이가 작성한 글 + 더보기
게시판명 제목 조회수 추천수 등록일
레포트요청완료 su******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4 10 2024-10-11
기타 7,000p ‘좋은 동시’와 ‘나쁜 동시’의 차이점이 무엇... 70 24 2024-10-11
레포트요청완료 ol****님, 요청하신 자료입니다. 72 7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선발제도의 장·단점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기술... 83 15 2024-09-30
사회복지사 7,000p 존경하는 심리학자를 한명 선정하여 그의 업적과 ... 88 19 2024-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