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역하지각을 활용한 광고의 사례를 3가지 이상 찾고, 다양한 방법으로 역하지각을 일상에서 응용/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시오.
서론
1957년 미국의 밴스 패커드는 <숨어 있는 유혹자>로 베스트셀러 작가 반열에 올랐다. 이 책은 광고주와 홍보 및 마케팅 담당자들을 완전히 매료시킨 반면, 거침없는 폭로로 인해 소비자보호단체는 경악하고 말았다. 그는 책에서 미국 기업들이 소비자를 조종하기 위해 어떤 기술을 활용했는지 밝히고 있다. 예
중략
본론
■ 역하지각의 이해
1956년 심리학자이자 광고업자였던 제임스 비커리는 상영 중인 영화화면에 ‘팝콘을 먹어라’, ‘콜라를 마셔라’라는 메시지를 3천분의 1초로 삽입했고 5초 간격으로 반복했다. 이는 인간이 인지할 수 없는 수준의 시간이었다. 하지만 영화가 끝나고 콜라와 팝콘의 판매량은 눈에 띄게 증가했고 이는 역하지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