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monson(2001)의 연구에 따르면, 교사들이 원격교육에 관련되기를 꺼려하는 이유가 두려움, 훈련, 시간 및 요구되는 변화였다. 이는 훈련에 대한 필요성, 지원 요구 및 지원 부족, 요구되는 시간 및 과정에 대한 두려움 등과 같은 장애물들로 표현될 수 있다. 이러한 장애물들을 각각 설명하고 가능한 해결책을 서술하시오.
정보통신공학으로 인한 변화는 교육 환경에서도 예외 없이 나타나고 있다. 첨단 정보사회에서의 학교교육은 교과서와 칠판 중심의 수업방식에서 벗어나 각종 첨단 기술을 이용한 융통성 있는 수업방식으로 발전되고 있으며, 더 나아가 물리적 공간의 개념과 대비되는 사이버 공간에서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
중략
본론
■ 원격교육의 이해
원격교육은 원래 통신교육에서 발전되어 온 개념으로 교사와 학습자가 직접 대면하지 않은 상태에서 인쇄교재, 방송교재, 오디오나 비디오교재 등을 매개로 하여 교수 학습 활동이 이루어지는 형태의 교육으로 정의되며 의사소통을 매개하기 위해 기술공학 매체가 있어야 하는 독특한 대화의 형식이며 조직, 체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