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살아있는 교육과 죽은 교육의 특징을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서론
살아있는 교육을 지향하는 선진국들에서는 ‘미리 준비된 내용’을 학습자에게 일방적으로 주입하는 것을 교육의 목표로 삼는 것이 아니라, 학습자들이 발견과 탐구의 과정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도록 하고 이를 통해 얻은 지식을 자기 것으로서 재구성하는 과정을 교육의 목표로 삼는다. 교육의 결과(습득된 지
중략
본론
■ 살아있는 교육의 설명
살아있는 교육은 학습자가 스스로 배움에서 즐거움을 찾고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찾는 교육을 말한다. 살아있는 교육은 현재 지식위주의 교육이 낳고 있는 문제점을 해결해줄 수 있는 희망의 돌파구처럼 인식이 되고 있다. 살아있는 교육은 학습자의 경험과 그 경험에 대한 반성을 조직화시키는 교육이다. 학
중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