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어교원 15,000p |
2022-01-27 16:59:19 |
|
실제성 있는 읽기 자료에 대한 이론을 검토하고, 한국어 숙달도 초급, 중급, 고급에 맞는 읽기 자료를 문학작품을 비롯한 주변의 읽기 자료 중에 선정하십시오.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밝히십시오. 자료 B |
|
|
|
|
안전거래를 이용하지 않는 게시물은 거래 안전을 보장할 수 없습니다. |
|
|
|
|
주제
-
′실제성′ 있는 읽기 자료에 대한 이론을 검토하고, 한국어 숙달도 초급, 중급, 고급에 맞는 읽기 자료를 문학작품을 비롯한 주변의 읽기 자료 중에 선정하십시오. 그리고 그 이유는 무엇인지 밝히십시오.
목차
■ 읽기자료에서의 실제성이란?
■ 실제성 있는 읽기자료 선정하기
본문 내용
한국어교육에서의 읽기는 다른 언어 기능을 신장시켜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기여할 뿐만 아니라 외국인 학습자가 한국어를 통해 정보를 수용하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기능이므로 체계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최근 이러한 읽기 교육에 대한 중요성과 학습자의 요구가 함께 증대되면서 관련 연구가 양적으로
...중략
■ 읽기자료에서의 실제성이란?
① 실제적 자료
읽기 자료가 문어적 특성이 강하기는 하나 읽기의 본질이 읽기를 통한 의사소통이라는 점에서 실제 생활에서의 의사소통적 기능을 무시할 수는 없을 것이다. 따라서 실제적인 자료를 제시하여 이해도를 높이는 수업이 초급 단계부터 필요하다. 숙달도에 따라 실제적 자료를 사용하는 비율은 조정할 수 있다.
...중략
|
|
|
|
|
|
위 항목을 (거래금지 항목 포함) 허위작성, 임의삭제, 판매정보 부족시 통보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
|
첨부 파일목록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