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노인교육론은 학습자 중심의 교육이 되어야 한다. 노인들에게 가장 적합한 노인교육방법론을 제시하시오.
[부연설명]
1) 서론
- 노인의 특성과 학습자 중심의 원칙 등을 제시하고, 노인이 요구하는 교육의 내용 등을 설명
2) 본론
- 노인교육에서 학습자 중심의 교육은 무엇인가?
일상생활에서 경험하는 노인의 문제 등을 자신의 시각으로 서술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노인교육방법을 제시해 보시오.
- 사망기를 앞두고 있는 노인에게 필요한 교육 내용을 제시하고 노인교육방법을 제시
3) 결론
- 노인의 문제 해결을 위한 학습자 중심의 노인교육방법론을 정리하고 교육방법의 의의를 자신의 시각으로 정리하며 창의적으로 제시
4) 참고문헌: 참고하신 자료의 출처를 명시해 주세요
서론
우리나라는 보건 의료기술의 발달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국민의 평균 수명이 연장됨에 따라 과거와 달리 현재 노인들은 일상생활 수행 능력 등 일반적인 노인의 신체 기능 상태는 향상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노인이 자신의 건강을 바라보는 기대 수준이 함께 향상되면서 스스로 인식하는 주관적 건강 상태는 오히려 감소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중략>
본론
■ 노인교육에서 학습자 중심의 교육은 무엇인가?
노인교육이란 노인을 학습자인 동시에 교수자이며 귀중한 교육자원으로 인식하고, 이들 노인학습자와 노화에 관해 연구하고 교육적 실천을 하는 활동을의미한다.
<중략>